테크
다이퀘스트·제주한라대, 글로벌 교육 AI 플랫폼 개발 함께 한다
-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 체계 사업 기반 협업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AI 프로페서 서비스 플랫폼’ 개발 나서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의 자회사 다이퀘스트가 제주한라대와 글로벌 교육 AI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 체계(RISE)’ 사업을 기반으로 연구 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혁신에도 나선다.
다이퀘스트와 제주한라대는 거대 언어 모델(LLM)과 멀티모달 AI, 3D 가상인간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고 학습까지 지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AI 프로페서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에 나선다. 이를 클라우드 기반 SaaS 형태로 전 세계에 배포, 교육의 질과 접근성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힘을 모은다. 다이퀘스트는 제주한라대 내 관련 학과 학생들의 현장 실습을 지원할 뿐 아니라 인턴십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이 개발도 추진한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 관련 국가사업을 공동제안 및 수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승훈 다이퀘스트 대표는 “AI시대에 걸맞는 혁신 교육 시스템 마련을 위해 제주한라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각국 교육 기관과의 협력 및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AI 프로페서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교육 AI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000만원 저리대출" 기본대출 다시 꺼낸 이재명…리스크는 누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다이아 목걸이에 돈다발…檢, `尹 부부-건진 커넥션` 정조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