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엔씨소프트 ‘아이온2’, 주요 전투 콘텐츠 및 대표 던전 플레이 공개
- 공식 생방송 통해 전투 콘텐츠 및 대표 던전 소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직접 시연
원작 IP 콘텐츠를 계승한 ‘불의 신전’ 보스 몬스터 ‘크로메데’ 사냥 플레이 선보여
아이온2 거래소 운영 최초 방식 공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2’가 8일 라이브 방송 ‘AION2NIGHT’을 통해 개발 중인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AION2NIGHT’은 아이온2 주요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게임 정보를 소개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공식 방송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주요 콘텐츠 소개 ▲6월 FGT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Q&A 팩트체크 세션 등이 진행됐다.
엔씨(NC)는 아이온2의 주요 전투 콘텐츠를 공개했다. ▲솔로 플레이를 위한 ‘악몽던전’과 ‘봉인던전’, ‘주둔지’, ‘각성전’ ▲파티 사냥용 ‘원정’ 및 ‘초월’, ‘토벌’, ‘성역’ ▲PvP 경쟁 플레이를 위한 ‘투기장’, ‘전장’, ‘시공의 균열’, ‘어비스’ ▲캐주얼 콘텐츠 ‘일일던전’ 및 ‘슈고 페스타’가 이날 처음으로 소개됐다.
커뮤니티 관심이 높았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직접 시연했다. 아이온2는 이용자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얼굴’, ‘헤어’ 뿐만 아니라 ‘화장’, ‘스타일링’, ‘체형’ 등 세부 요소까지 조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용자가 설정한 캐릭터 외형이 게임 내 월드에서도 동일하게 구현되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 6월 트레일러로 선보였던 아이온 IP(지식재산권) 대표 던전 ‘불의 신전’도 직접 플레이했다. 개발진은 현재까지 공개된 8종의 오리지널 클래스 중 4종을 활용해 보스 NPC ‘크로메데’를 공략했다. 시청자들은 원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불의 신전’의 화려한 그래픽과 다채로운 전투 연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 6월 엔씨소프트 R&D 센터에서 열린 FGT 이벤트 현장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참가자들은 인터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과 전투 시스템 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엔씨(NC)는 FGT 참가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Q&A 팩트체크 세션에서는 ▲스킬 슬롯 구성 ▲종족별 서버 분리에 따른 RvR(종족 대 종족) 콘텐츠 방식 ▲아이온 IP의 핵심 콘텐츠 계승 등 FGT 이후 제기된 주요 질문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콘텐츠별 개발 의도와 방향성도 함께 소개되며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온2 거래소 콘텐츠도 최초로 공개했다. 김남준 개발 PD는 "아이온2 거래소는 유료 재화가 아닌 인게임 재화로 거래를 할 수 있다"며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해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온2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차세대 MMORPG다. 방대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가 특징으로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전광훈 자금` 댄 보수 유튜버, 더 있었다…수천만원 송금 정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규한, '♥솔비'에 "결혼 생각 있냐" 돌직구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변 없었다…조국·정경심·윤미향 '광복절 특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라이 릴리 vs 노보 노디스크, 먹는 비만약 전초전서 노보 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