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서스펜션·브레이크로 국내외 모빌리티 튜닝시장 선도

네오테크는 2006년 대구에서 창립해 차량 주행 안정성을 좌우하는 고성능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제조해 왔다. 2022년 김천1일반산업단지 3단계로 본사를 확장 이전한 뒤, 국내외 자동차 튜닝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현대 N페스티벌 공식 부품사로 지정돼,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입지를 강화했다. 또 2023년 경북 중소기업대상 기술개발대상,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 1,000+, 2025년 경북 우수청년기업에 잇달아 선정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성장 가능성, 일자리 창출 기여도, 지역사회 공헌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격월로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한도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김천은 자동차 튜닝산업을 김천의 대표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네오테크가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김천 지역 경제를 선도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제테마, 사상 최대 2분기 매출액 200억 돌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0대 배우, 아내 폭행으로 신고당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밥 통째로 꿀꺽?" 난리났다…뜻밖의 '케데헌' 수혜주[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마이크로디지탈 “POCT도 미국으로”…진단사업 확장 시동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