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내가 잘못 봤나 싶었다"…신기루, 금값 고점에 '풀배팅' 후회
"내가 잘못 봤나 싶었다"…신기루, 금값 고점에 '풀배팅' 후회
국제 금 시세가 최근 고점 대비 10%, 한국 시세는 20% 가까이 떨어지는 등 급락한 가운데, 코미디언 신기루가 고점에 금을 사서 손실을 보고 있다고 고백했다.
31일 신기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뭐든하기루'에서 "금값이 떨어지고 있는데 괜찮으냐"는 질문에 "안 괜찮다"고 일축했다.
그래서 '이건 안 되겠다. 지금이 마지막이다. 어차피 오늘이 가장 싸다'는 생각에 추가 매수를 했다고.
신기루는 "그때가 1돈에 83만원으로 제일 비쌌을 때일 거다. 그때 조금 많이, 내 재산에 부담이 될 정도로 샀다"며 "어차피 일주일 있다 팔아도 상관없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그런데 그 다음 날 금 가격이 급락을 했다는 것이다.
그는 "진짜 이렇게 내려갔다. 그래서 '아 내가 뭘 잘못 봤나?' 아니면 '나라에 무슨, 전 세계에 무슨 일이 있나?' '어디서 뭐 금이 터졌나' 막 별 생각을 다 했다"고 전했다.
신기루는 금 가격 그래프를 보여주며 고점을 찍었을 때가 본인이 매수한 날이라고 고백했다.
그는 "내가 이날 샀다. 제일 높은 날이다. 너무 어이가 없더라. 그리고 이게 이렇게 내려가더라"고 탄식했다.
신기루는 "만약 내가 금을 69만원일 때 1000돈을 사 놨다면 며칠 있다 80만원에 팔아도 몇억을 버는 거 아니냐"며 "내가 돈이(시드가) 많았다면 집도 사고, 땅도 사고 했을텐데 그게 안 되니까 자꾸 이렇게 (투자를) 하는 것 같다"고 한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낙산공원 가지 못했네…” 日 모녀 관광객 유족의 울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성광, 故박지선 추모 “올해는 오빠가 늦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검은 수요일’ 개인 2.4조 순매수…코스피 4000선 지켰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000피 훈풍' 소외된 KIC·공제회들…내년 '전화위복' 기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꽃놀이패’ 쥔 디앤디파마텍, 노보vs화이자 누가 이득일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