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카카오페이, 소상공인의 날 맞아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 기획전 개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2023년 시작된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총 264개 소상공인 브랜드에게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금융 및 마케팅 교육 등 사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이번 기획전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로컬·친환경·베리어프리·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소상공인 브랜드 8개와 함께한다. 소비자들은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 이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오픈 첫 주인 11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기획전 8개 브랜드의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1월 한 달 내내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두 혜택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소상공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온라인몰을 새롭게 단장했다. 메인 페이지에 제품 및 캠페인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버튼을 추가하고, ‘오래오래 함께가고 싶은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코너를 신설해 인기 아이템, 집들이 선물 등 다양한 테마별 추천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오래브랜드’ 메뉴에서는 역대 입점 브랜드를 연도별 검색뿐만 아니라 로컬·에코·소셜·펫·전통·웰니스 등 분야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제품 상세페이지 상단에는 ‘체크리스트’를 도입해 제품에 담긴 스토리와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를 지원해온 발자취와 참여 소상공인들의 인터뷰 등 브랜드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윤근 ESG협의체장은 “소상공인의 날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긍정적 가치를 더하는 소상공인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하고, 이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소상공인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카카오 그룹 상생사업 슬로건에 발맞춰 비즈니스 파트너인 소상공인과 동반성장하고자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한 판로 및 홍보 지원 외에도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쳐왔다.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전세사기 피해 청년 주거 개선 캠페인 ‘토닥토닥 희망짓기’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점주님 덕에"…'AI깐부세트' 내놓더니 깜짝 발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잘가요" 2세대 아이돌 연이은 결혼 러시,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검은 수요일’ 개인 2.4조 매수…코스피 4000선 지켰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유상증자 막자 꼼수대출…PRS 3년만에 109배 급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꽃놀이패’ 쥔 디앤디파마텍, 노보vs화이자 누가 이득일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