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7일 중화권 매체들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고 있다고 보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 보건 당국은 지난 4주간 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30명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중증 성인 환자 81명 가운데 약 40%가 숨졌다는 것이다.
코로나 확진 비율도 지난달 6∼12일 6.21%에서 이달 4∼10일 1년 만에 최고치인 13.66%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홍콩 공공병원 소아감염병 병동 책임자는 이날 SCMP에 "최근 어린이 확진자가 급증했다"면서 "전에는 코로나19 환자가 없었는데, 지금 병동은 백신을 맞지 않은 어린 환자들로 가득하다"고 전했다.
이 책임자는 "일부는 증상이 심하지 않지만, 환자들은 2∼3일간 39도가 넘는 고열에 시달린다"면서 백신 접종을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홍콩 인기 가수 천이쉰은 웨이보(중국판 엑스)를 통해 코로나19에 걸려 이번 주말 대만 가오슝에서 열릴 예정이던 콘서트를 취소했다고 알렸다.
중국 본토에서도 지난달 이후 여러 지역에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홍콩 성도일보는 전했다.
이에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코로나19 양성률이 지난 3월 30일∼4월 6일 7.5%에서 5월 4∼10일 16.2%로 높아졌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시안교통대 제2부속병원 감염내과 탕솽쑤이 주임의사는 "지난 2주 동안 코로나19 신규 환자 수는 이전보다 거의 두 배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다만, "아직 상당한 규모에 이르지는 못했고 통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싱가포르도 이달 들어 약 1년 만에 처음 감염자 통계 업데이트를 발표했을 정도로 확진자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한 주 동안 추산 확진자 수는 1만4천200명으로, 앞선 주에 비해 28% 늘었다. 입원자 수도 같은 기간 3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하마스 수장 시신 발견"…작년 형 이어 동생 신와르 제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故오요안나 직장 내 괴롭힘 있었다 결론?…“최종 검토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쫓겨난 김문수, 환영받은 이재명…5·18 참배로 미루어 보는 ‘호남 민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IET 이어 SK지오센 佛 계열사도…EOD 위기서 기사회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50% 임박…경쟁사 등장에도 3년내 매출 2천억 목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