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삼성전자, 호텔에서도 OTT 로그인 편하게 하는 TV 신제품 선보여
- 구글 캐스트 통해 로그인…내 집처럼 편리하게 콘텐츠 시청
호텔 관리자 ‘링크 클라우드’로 효율적 호텔 운영 가능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보통 호텔에 투숙하면 큰 TV 화면으로 넷플릭스·티빙 등의 OTT를 보고 싶지만, 로그인 과정이 어렵고 귀찮을 때가 많다. TV 리모콘으로 아이디 스펠링 하나하나 적는 것도 불편하고, 내 아이디가 저장되는 것도 꺼림직하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TV가 나왔다. 삼성전자가 12일 글로벌 출시한 '구글 캐스트'를 탑재한 2025년형 호텔 TV 신제품(모델명: HU8000F)이다.
구글 캐스트(Google Cast)는 다양한 기기 간에 쉽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구글의 무선 공유기술이다.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은 구글 캐스트 기능을 통해 번거로운 로그인 과정 없이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호텔 TV와 본인의 모바일 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TV 플랫폼 '타이젠 OS 홈’(Tizen OS Home)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폭도 넓어졌다. 기존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Samsung TV Plus)에 더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까지 새롭게 추가됐다.
삼성전자 2025년형 호텔 TV는 정교한 화질을 구현하는 '크리스탈 프로세서 4K(Crystal Processor 4K)'를 탑재했다. 삼성전자의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HDR 10+'와 10억 가지 색상으로 사실감 넘치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크리스탈 컬러(Dynamic Crystal Color)'기술도 적용했다. 콘텐츠의 사운드 소스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뉴스·스포츠··음악·영화 등 각 장르에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의 보안 시스템인 '녹스(Knox)'와 삼성전자의 최신 운영체제(OS)인 '타이젠(Tizen) 9.0'도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효율적인 호텔 운영과 편리한 투숙 환경 조성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호텔 관리자는 삼성전자의 호텔 TV 전용 통합 매니지먼트 솔루션 '링크 클라우드(LYNK Cloud)'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호텔을 운영할 수 있다.
원격으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고 각 호텔 지점을 동시에 관리할 수도 있어 운영 효율을 향상시킨다. 고객 투숙 정보 확인이나 TV 사용 패턴 분석 등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도 제공받을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일관성 있는 맞춤형 광고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총 6가지 사이즈(43·50·55·65·75·85형)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 신제품은 구글 캐스트 기능을 적용해 편리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압도적인 화질과 사운드, 높은 호환성과 보안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호텔 TV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차원이 다른 호텔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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