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넷플릭스 홈 화면 곧 바뀝니다"...12년 만에 개편 단행

넷플릭스는 13일 서울 종로구 센트로폴리스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에서 설명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개편된 UI는 수주 내 국내 플랫폼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유연한 경험, 회원 요구에 더 직관적이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인터페이스, 주요 순간을 더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등에 중점을 뒀다.
우선 넷플릭스는 기존 영화나 시리즈 중심에서 벗어나,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통합할 수 있도록 TV 플랫폼을 설계했다.
새 홈 화면은 시청자가 콘텐츠를 선택할 때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전면에 배치해, 클릭 수를 줄이고 의사결정을 빠르게 돕는다.
또 기존보다 접근이 쉬운 위치로 '검색'과 '마이리스트' 버튼을 재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개편된 홈 화면은 시청자의 취향과 행동을 더욱 정밀하게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한다.
애니메이션은 더 부드럽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도록 개선됐으며, 콘텐츠에 맞는 색상을 자동 추출해 배경에 적용하는 기술도 도입됐다. 이를 통해 콘텐츠와 UI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날 유니스 킴 넷플릭스 CPO(최고프로덕트책임자)는 "지난 몇 년간 시청을 더 쉽고, 빠르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많은 인기 기능을 도입해 왔다"며 "앱을 처음 열었을 때 보이는 인터페이스부터 적절한 시점에 알맞은 이야기를 추천하는 방식까지 넷플릭스의 모든 것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의 발견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여정으로 설계돼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배경 음악 등 소리 정보 없이 대사만 표시하는 '순수 대사 자막' 기능은 한국에서 처음 시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강이 넷플릭스 디렉터는 "한국에서 예능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해외에서도 이런 수요가 많다는 점을 알게 됐다"며 "미국의 경우 이용자 반 정도가 자막을 켜고 시청한다고 하며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올해 4월부터 넷플릭스가 자막을 제공하고 있는 모든 언어에 점진적으로 해당 기능을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모바일에서 짧은 프리뷰 형식으로 클립을 보고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세로형 비디오 도입도 예고됐다.
유니스 킴 CPO는 "모바일로 둘러보고 다른 기기에서 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새 콘텐츠 발견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지켜보고 탐색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스라엘 타격에도 이란 핵시설 상당부분 온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가수 선언한 애니..정유경 회장 "말도 안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스라엘 타격에도 이란 핵시설 상당부분 온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엠플러스자산운용 매각 결국 불발…"수의계약 전환 고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HLB테라퓨틱스, 3상 결과 기대로 상승…애드바이오텍 연속 上 종료 [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