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이것' 인기에 매출도 '대박'…90%나 껑충, 정체는

15일 KB국민카드와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야구 경기일(3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70일간)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 신용·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가 없는 날 대비 매출액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치킨전문점 등 패스트푸드점은 166%, 편의점은 122%, 주점을 포함한 음식점과 커피·음료 판매점은 각각 76%, 제과·제빵점은 62% 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구장 주변 매츨 증가가 높은 시리즈는 이른바 '단군매치'라 불리는 두산 대 기아전, '클래식 씨리즈' 삼성 대 롯데, '항구시리즈' SSG 대 롯데전 등이다.
분석 기간을 확대하면 야구 경기일 매출 증가율은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경기일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5대 주요 업종 매출액은 2022년(4월 2일부터 6월 11일까지 70일간) 대비 2023년(4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70일간)엔 13%, 2024년(3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70일간)엔 25%, 2025년엔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22년 대비 올해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진 업종은 편의점(37%), 제과·제빵(36%), 커피·음료(31%), 음식점(29%), 패스트푸드(26%) 등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내 車에 시속 121㎞로 돌진한 '살인자 남편'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혜성, 결별 3년 만 새 출발… “인생이 힘들 때 위로가 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란 사망자 수 10배 더 많은데…네타냐후 “‘민간인 살해’ 이란, 무거운 대가 치를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 크레딧]석화 업황 부진에 SK지오센트릭 등급 '위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암 8종 가능성 OO점"…아이엠비디엑스 피검사 직접 해보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