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신세계백화점,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 기념 팝업스토어 선봬

지난 2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3를 기념해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펼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0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먼저 즐길 수 있다.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와 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스테이지에 마련되는 1차 팝업스토어에서는 오징어 게임의 상징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강남점 팝업스토어 입구에서는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인 ‘영희’와 ‘철수’가 방문객을 반긴다. 센텀시티 팝업스토어 중앙에서는 ‘핑크가드 복장의 마네킹’이 고객을 기다린다.
신세계백화점이 20개 브랜드와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협업한 200여 품목의 굿즈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제이린드버그 ▲캐플 ▲오드삭스 ▲리빙크리에이터 ▲브리즈피 등 패션, 잡화,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카테고리를 망라했다.
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굿즈 할인 쿠폰도 다운받을 수 있다. 신백멤버스 가입 후 신세계 제휴카드 5종(▲씨티 ▲삼성 ▲신한 ▲하나 ▲BC바로)으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준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의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이후 다음 달 18일부터 31일까지는 대구신세계와 타임스퀘어점에서 연달아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리테일 기업을 넘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스누피, 스폰지밥 등의 캐릭터부터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와 같은 인기 방송 프로그램, ‘승리의 여신: 니케’ 등의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였다.
허제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업담당 상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 오징어 게임의 마지막 시즌을 더 재미있고, 깊이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팝업스토어와 단독 굿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백화점은 새로운 공간 경험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의 대표 공간으로 계속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워런 버핏, 은퇴 앞두고 8조원대 '통큰 기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서동주, 4살 연하와 재혼…예비신랑 소속사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내란 특검 첫 소환 '체포 지연' 혐의 수사 난항…2차 조사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SK엔무브도 포기...중복상장 막힌 기업들, 자금조달 대안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1.8조 기술수출’ 에이비온, 법차손 리스크까지 두 토끼 잡았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