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PKU 가족성장캠프’ 후원

PKU는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특정 효소가 선천적으로 부족해 장애를 초래하는 희귀 난치성 질환이다.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는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거나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식이관리를 못하면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 발달 장애, 성장 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5만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KU 가족성장캠프’는 식생활에 제약이 많은 환아 가족에게 식이요법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관계를 마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2001년부터 시작됐다.
매일유업은 1회부터 올해 23회차까지 매년 지속적인 후원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올해 캠프에는 환아와 가족 약 200명이 참석해 물놀이 체험을 비롯해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환아부모회 모임과 PKU 치료에 대한 새로운 연구 결과 및 치료 방법 특강 등에도 참여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매일유업 관계자는 “2001년 첫 회부터 PKU 가족성장캠프를 후원해 온 매일유업이 올해에도 환아와 가족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와 관련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사회적 관심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석열 방에 에어컨 놔달라" 민원 빗발...과거 朴 "몸 다 부서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영철, 라디오도 불참하고 응급실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년 실업급여 하한액 月198만1440원…상한액 넘는다(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