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우리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전형 시작… 195명 선발 예정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우리은행이 18일부터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 이번 채용에서 총 195명의 신입행원을 선발한다고 같은날 밝혔다.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 투게더 ▲테크(Tech) ▲IT특성화고 ▲보훈 특별채용 ▲장애인 특별채용 등 8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역인재 부문은 6개 지역으로 확대해 지역밀착형 채용을 강화한다. 지역거점 국립대학에서 채용 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하고, 지원자 편의를 위해 1차 면접을 해당 지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서류 접수는 28일까지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류전형, 1차·2차 면접을 거쳐 최종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선발자는 입행 후 '차세대 RM(기업금융)·CM(개인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을 거쳐 금융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올해 신설된 우리 투게더 부문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자녀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채용을 확대하고, 군 전역(예정) 장교에게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류전형 과정에서는 AI(인공지능)역량검사를 도입해 직무 적합성과 잠재역량을 정밀 평가한다. 테크·IT특성화고 부문의 코딩테스트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과 함께 꿈을 펼쳐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푸틴, 모디·룰라에 트럼프와 회담 내용 공유…“우크라 평화적 해결 지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종국, 신년 운세 현실로? 62억 집·결혼까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뚫리냐, 막느냐…압수수색 대비 버티기 들어간 국민의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네이버, 두나무 증권플러스 인수 추진…카카오·토스 구도에 맞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