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月 수익 5000만원"...유튜브로 출세한 '이 사람' 정체는

조진세는 지난 20일 방송된 MBN '가보자GO' 시즌5 마지막 회에서 숏박스 채널의 수익 분배 방식을 밝혔다. 홍현회가 "수입은 1/N으로 나누나? 가장 많이 벌었을 때 수익은 얼마였나? 국산차 한 대 정도는 되나?"라고 묻자, 조진세는 "무조건 1/N"이라며 최고 수익을 공개해 현장을 놀라게 했다. 해당 방송에서 넌지시 국산차 한 대 정도의 월 수익을 가져간다고 공개했다.
실제 최근 한 방송에서는 김원훈의 아버지가 김원훈이 유튜브로 월 약 5000만 원의 수익을 올릴 것 같다고 추정한 바 있다. 엄지윤 또한 자신이 출연한 회차에 한해 수익을 분배받는다고 하며 "(수익이) 굉장히 쏠쏠하다. 거액의 출연료다"라고 전했다. 엄지윤은 출연한 회차에 한정하여 수익을 공유하지만, 조진세와 김원훈은 채널 운영자인 만큼 수익이 훨씬 많을 거로 파악된다.
지난 2021년 10월 개설된 숏박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해 2년 9개월 만에 구독자 수 3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숏박스는 엄지윤이 함께한 '장기연애' 콘텐츠를 시작으로 '찐남매', '헌팅' 등 큰 사랑을 받은 주요 콘텐츠와 새로운 시리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장기연애' 시리즈 중 상위 3개 영상은 누적 조회수 5000만 조회수를 넘겼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알피바이오, NMN 기반 국내 첫 젤리스틱 프로토타입 개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우와!' 조규성, 득점 터뜨리고 상의탈의 '미쳤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미국 가려면 1.4억?" 전문직 H-1B 신규 비자에만 적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 “마약중독 치료제, 필요시 추가 개발도 가능”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