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교촌 문베어, 프리미엄 유통 채널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 서울드래곤시티 ‘킹스 베케이션’에 수제맥주 2종 판매

킹스 베케이션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소빈블랑 IPA ▲모스카토 스위트에일 2종으로, 화이트 와인 스타일 등 독특한 개성을 지닌 문베어의 스페셜 라인(Specialty Line)으로 구성됐다.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열대과일 향을 자랑하며, ‘모스카토 스위트에일’은 에일 맥주에 100% 모스카토 포도 원액을 블렌딩해 청포도의 향을 담은 달콤한 스파클링 맥주다. 두 제품 모두 본연의 맛과 풍미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생맥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문베어가 입점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 등 4개 브랜드 호텔로 구성된 대규모 ‘호텔 플렉스’(HOTEL-PLEX)다. 약 1700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용산역과 연결된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도심 관광과 비즈니스 수요를 모두 아우르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31층에 위치한 ‘킹스 베케이션’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미식과 공연, 문화를 아우르는 복합분화공간인 ‘멀티플렉스 펍’(Multi-Plex Pub)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고층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믹 뷰와 함께 전문 셰프와 바텐더가 선보이는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호텔 투숙객은 물론 외부 방문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문베어는 일상과 여행이 교차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지난 3월 오크밸리 리조트를 시작으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 주요 숙박·레저 시설에 입점하며 프리미엄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문베어는 프리미엄 유통 채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서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문베어 관계자는 “이번 서울드래곤시티 입점으로 고객들이 프리미엄 수제맥주 문베어를 일상 속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유통망을 다각화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브랜드 경쟁력과 영향력을 넓히며, 대한민국 수제맥주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길동 복조리시장 차량 돌진, 12명 부상…운전자 급발진 주장(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린, 깜짝 결혼 발표…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곧 중대한 상황 온다”…헤지펀드 대부의 ‘경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코스닥 상장사 디모아, 자회사 디씨온 클러쉬에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