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쿠팡이츠, 혹서기 배달파트너 위해 아이스커피 13만개 쏜다
-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 위해 다각도 방안 마련

먼저 쿠팡이츠서비스는 오늘(22일) 전국의 배달파트너들이 혹서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컴포즈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지원한다. 아이스커피 쿠폰은 배달 활동 기준을 충족한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생수·이온음료·포도당 캔디·쿨마스크·넥쿨러 등 무더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물품을 28개 쉼터에 지원한다. 쉼터 지원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창원·김해 등 지방 도시까지 포함된다. 배달파트너는 누구나 쉼터를 자유롭게 방문해 지원 물품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쉼터 위치는 쿠팡이츠배달파트너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보건을 강화하고자 현장에서 유용한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집중해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무더위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생수 쿠폰 지원은 지난 2022년부터 진행 중이다. 해당 쿠폰의 누적 지원 규모는 166만여 개에 달한다.
폭염과 폭우 시 사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교체 행사’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13개 지역에서 진행했다. 이는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함께 마련한 것이다. 정비 전문가의 체계화된 정밀 점검으로 이륜차 주요 고장 원인을 사전에 진단해 안전사고 예방 효과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배달파트너들이 여름철 운행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여름철 폭우 및 폭염 안전수칙’과 주요 기상상황에 대해 배달파트너 앱에서 상시 안내하는 등 전방위적 안전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혹서기에도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한 배달 환경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안전지원책을 마련해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다각도의 지원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촬영 중 성인화보 모델 5명 성폭행…제작사 대표, 결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90억 연봉’ 윤석민 “갑질 당하고 싶다”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 극단적 상황, 지역 대부분 소멸할 것" 日 석학의 경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송현인베, IBK 출신 김영규 대표 내정…'혼돈기' 끝내고 재정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짐머가 판 깔았다'…오스테오닉 '스포츠메디신', 작년 52억, 올해는 155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