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11곳 선정..."지역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
- R&D 지원, 운전자금 우대 등 실질적 지원 확대
졸업기업 재지정 통해 브랜드 신뢰도 제고

유형별로는 우수유망강소기업으로 ㈜이스온을, 유망강소기업으로는 ㈜동우, ㈜와이테크, ㈜햅스를, 예비유망강소기업으로는 디컴포지션㈜, 솔라라이즈㈜,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옴니코트, ㈜투엔, ㈜파이어크루, ㈜하이보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기계·소재 분야 5개사, 전기·전자분야 3개사, 바이오·의료 분야 2개사, 지식서비스 분야 1개사 등 업종별로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기업별 매출, 대내외 기술역량, 경영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PM(Project Manager) 제도를 활용한 R&D 지원과 기업수요 맞춤형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운전자금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부터는 기업 성장단계에 따라 '전략'과 '도약' 두 갈래로 컨설팅을 세분화해 실질적 기업 성장을 유도한다.
한편, 포항시는 관련 조례를 개정해, 각종 혜택이 축소된 졸업기업을 구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총 22개 사를 재지정했다. 이들 기업에게는 인증현판 제공, 다각적인 홍보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표 일자리경제국장은 "바이오·이차전지 등 미래 신성장산업과 철강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을 포항시만의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지역 내 유망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측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베센트 “파월 사퇴 필요 없어…연준 비통화 기능 점검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90억 연봉’ 윤석민 “갑질 당하고 싶다”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베센트 “파월 사퇴 필요 없어…연준 비통화 기능 점검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송현인베, IBK 출신 김영규 대표 내정…'혼돈기' 끝내고 재정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짐머가 판 깔았다'…오스테오닉 '스포츠메디신', 작년 52억, 올해는 155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