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메가MGC커피의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 [사진 메가MGC커피] AI에디터는 최근 온라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장 인기인 먹거리로 메가MGC커피의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를 추천했습니다. 출시 11일 만에 60만개 넘게 팔리며 ‘작지만 알찬’ 가성비 디저트로 소비자의 주목을 받는 제품입니다.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는 요거트 젤라또에 3가지 베리류 그래놀라, 초코쉘, 초코링 등 4종의 토핑을 얹어 구성했습니다. 3900원으로 원하는 토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팥빙에 들어있던 시리얼을 넣어달라”는 고객 요청을 반영한 베리에이션 버전도 추가 출시했습니다.
인기 요인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용량이 꼽힙니다. 국내 요거트 열풍을 이끈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요거트아이스크림의정석’(요아정) 제품과 유사한 토핑 구성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 취향을 저격했다는 분석입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티티 등에는 “요아정 한번 먹으려면 2만원 넘게 드는데 합리적”이라는 후기와 함께 “계속 주문이 밀려와 힘들다” “그만 시켜달라” 등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들의 푸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메가커피는 이번 가을 시즌을 맞아 요거젤라또 초코베리믹스뿐 아니라 여주 쌀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피넛버터·초코 조합, 제철 사과 음료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흥행을 단순한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고물가 시대를 돌파하는 새로운 해법으로 봅니다. 고물가 속 원재료 가격 상승 압력이 커진 상황에서 무리한 가격 인상 대신 작은 사이즈를 합리적 가격대에 공급해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했다는 분석입니다.
올해 여름 메가커피뿐 아니라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등 주요 프랜차이즈도 컵빙수 시장에 속속 뛰어들며 매출 확대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미니 디저트는 1인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향후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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