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NH농협금융, 지주회장 주관하는 '생산적금융' 전담조직 신설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생산적금융 활성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금융지주 회장이 주관하는 전사 차원의 '생산적금융 활성화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TF는 지난 8월 20일 이찬우 회장 주재로 개최했던 생산적금융 활성화 간담회의 연장선이다. 금융당국의 TF운영에 발맞춰 정책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젝트 발굴을 체계적·실질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농협금융은 TF를 통해 ▲그룹의 생산적금융 전략방향 수립 ▲사업 아이디어 발굴 ▲계열사 간 조정 등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금융연구소는 생산적금융의 기본전략을 수립하고 회사별 관련 부서가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의 생산적금융 제1호 사업을 위해 9월 29일 금융당국에 종합투자계좌(IMA) 사업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다. 첨단산업·혁신기업 등 생산적 부문으로의 자본유입을 적극 추진해 정부의 모험자본 공급 정책을 선도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소공인 전용 화재보험 개발, 잠자는 자산(Idle Assets) 유동화 등 생산적금융 확대 전략도 추진한다.
이찬우 회장은 "생산적금융은 국가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이번 TF 추진과 IMA 중심 모험자본 공급, 잠자는 자산 유동화 전략은 정부 정책에 부응하면서 실질적인 금융지원 확대에 최선을 다하기 위한 선제적이고 필수적인 조치"라고 당부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미국, 1일 0시 1분부터 셧다운 돌입…트럼프 “대규모 해고 불가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갈 길 바쁜 NC, LG전 선발 카드 왜 김태경 꺼냈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미국, 1일 0시 1분부터 셧다운 돌입…트럼프 “대규모 해고 불가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저축銀 이어 캐피탈에도 부동산PF ‘20%룰’ 적용하나…금융권 '긴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체조직 미용·성형시술 활용 규제 검토...반사이익 유력한 기업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