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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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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골든라이프’ 시니어 사업 역량 결집

은행

KB금융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의 시니어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KB금융은 2012년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론칭한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KB금융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 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우선 KB금융은 시니어 사업 전략 수립,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KB국민은행에 시니어 고객 특화 조직인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더불어 KB금융은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의 5개 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 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또한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 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의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자산 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 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 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 등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 있는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케어 종합서비스(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의 요양시설 입주상담 등을 포함한 토털 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시니어 고객을 위한 생활 밀착형 상품 라인업도 강화한다.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인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 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이에 더해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니어 전담 직원의 ‘전문성 강화’도 추진한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의 시니어 전담 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사 상호 간 교차 연수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 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하고 있다.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 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7.07 13:13

3분 소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전 국민 1인당 15만원 지급

정책이슈

경기 진작을 위한 이재명 정부의 첫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지급이 이달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8주간 이뤄진다.정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계획'을 발표했다.정부 발표안에 따르면 소비쿠폰 1차 지급 대상은 전 국민이다. 소비쿠폰 지급계획 발표일 전일인 6월 18일을 기준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에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금액은 전 국민 1인당 15만 원을 기본으로 하되, 소득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은 1인당 30만 원, 기초생활수급자는 1인당 40만 원이 지급된다. 이와 별도로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주민에게는 3만 원을,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농·어촌 인구감소지역(84개 시·군) 주민에 대해서는 5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다.소비쿠폰이 우리 경제의 회복과 함께 지역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설계했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소비쿠폰은 기준일 당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지자체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06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다.지급 대상자인 국민은 21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지급받을 수 있다.신청 방법별로보면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원하는 국민은 자신이 이용 중인 카드사의 누리집이나 앱, 콜센터와 ARS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신용·체크카드는 신청한 다음 날 소비쿠폰이 지급되며 기존의 카드포인트와 구별된다. 사용 가능한 매장에서 해당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할 경우 소비쿠폰 사용이 일반 카드 결제에 우선해 사용된다. 사용 후에는 문자메시지, 앱 알림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쿠폰 잔액이 안내된다.모바일 또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지급을 희망하는 국민은 주소지 관할 지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신청한 다음 날 소비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수령을 원하는 국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또는 주민센터,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소비쿠폰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모두 신청 첫 주에는 혼잡 및 시스템 과부하를 막기 위해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된다.월요일은 출생 연도 끝자리 1과 6, 화요일은 2와 7일, 수요일은 3과 8, 목요일 4와 9, 금요일 5와 0, 주말은 모두 신청할 수 있다.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은 9월 12일을 끝으로 종료되므로, 소비쿠폰을 지급받고자 하는 국민은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한다고 정부는 강조했다.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접근성이 낮은 국민의 편의를 위해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방문해 신청을 접수하고 소비쿠폰을 지급하는 '찾아가는 신청'도 운영한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역 민생경제 회복에 기여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사용 지역을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로 제한한다.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은 국민은 기존에 구매한 지역사랑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주소지 관할 지자체에 소재한 모든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관내에 마트, 슈퍼, 편의점 등 유사 업종이 없는 면(面) 지역에 한해, 하나로마트(125곳)를 상품권 사용처에 포함했다.신용·체크카드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받은 국민은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 연 매출액이 30억 이하인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이 제한되는 업종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및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배달앱, 유흥·사행업종, 환금성 업종 등이 해당한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급받은 뒤로 11월 30일까지 약 4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 환수된다.1차 지급과 별도로 2차 지급은 건강보험료를 활용한 소득 선별 과정을 거쳐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신속한 지급을 목표로 한 1차 지급과 달리, 선별 과정에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는 2차 지급은 9월 22일 시작돼 10월 31일 종료된다정부는 2차 지급은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국민의 90%를 대상자로 선정하되,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간의 형평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강보험료 외의 고액 자산가를 제외할 수 있는 기준을 추가로 적용한 대상자 선정 기준을 마련해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민생회복 소비쿠폰 범정부 TF 단장인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은 "우리 경제의 회복을 위한 마중물로써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전반적인 소비 활성화와 어려운 분들에 대한 소득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집행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025.07.05 10:56

3분 소요
G마켓, 모바일 전용 ‘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시작

유통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뷰티 전문 큐레이션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뷰티 카테고리에 대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G마켓은 인기 뷰티 상품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뷰티특가’ 코너를 신설한다. 방문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상단 메인 탭에 자리하는 모바일 전용 코너로, 시즌 트렌드를 기반으로 추천 뷰티 상품을 상시 할인가에 소개한다.G마켓은 전 고객 대상으로 뷰티특가 전용 10%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장씩 제공한다.뷰티특가 ‘공식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30여 곳의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즌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추천한다. ▲빌리프 ▲AHC ▲이니스프리 ▲3CE ▲닥터자르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슈퍼브랜드데이’, ‘뷰티톡’ 등 브랜드별 특화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매주 업데이트하는 ‘오늘의 뷰티특가’ 코너에서는 ▲1+1 구성 ▲기획세트 ▲단독 특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뷰티 카테고리별 실시간 인기 상품 랭킹, 시즈널·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상품 큐레이션 등의 콘텐츠도 함께 구성한다.뷰티특가는 G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의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볼 수 있다.G마켓 관계자는 “뷰티는 이커머스에서 특히 고객 충성도가 높은 카테고리”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큐레이션 중심의 뷰티특가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뷰티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G마켓이 진행하는 뷰티 프로모션 및 뷰티 특가딜을 모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성과 쇼핑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07.03 18:13

2분 소요
“혜택보다 실용성”…올 상반기 소비자가 선택한 ‘1위 신용카드’는?

카드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신용카드는 신한카드의 ‘Mr.Life’인 것으로 나타났다.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올해 상반기 기준 인기 1위 신용카드로 ‘신한카드 Mr.Life’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2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1위는 ‘신한카드 Mr.Life’다. 지난해 상반기 1위에 오른 뒤, 매 결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불경기 생활비 카드의 대표 주자임을 입증했다. 전기, 도시가스, 통신 등 월납 공과금 할인을 제공하며 365일 24시간 편의점, 병·약국, 세탁소, 오후 9시~오전 9시에는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주말에는 마트,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다.2, 3위는 삼성카드의 베스트셀러 카드 2종이 차지했다. 2위를 차지한 ‘삼성카드 taptap O’는 사회초년생 대표 카드로 꼽히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다. 대중교통, 통신 할인을 비롯해 커피, 쇼핑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옵션 패키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가맹점에서는 1.3% 적립된다.3위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다. 일상에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어서 인기다. 모든 가맹점에서 1천 원당 1마일이 적립된다. 국내형 혜택을 선택하면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영역에서 1천 원당 1마일이 추가 적립되며 해외형 혜택을 선택하면 해외 가맹점 결제 건에 대해 1천 원당 1마일이 추가 적립된다.4위는 모든 가맹점에서 1.5% 적립되고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네이버쇼핑, 쿠팡 등 온라인 쇼핑, 일반 음식점, 해외 가맹점에서 5% 적립되는 ‘현대카드 M’이,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2%, 온라인 결제 시 1.5% 할인되는 ‘롯데 LOCA LIKIT 1.2’가 이름을 올렸다.6위는 이용금액 1천 원당 최대 2마일이 적립되고 해외 수수료 면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혜택을 갖춘 마일리지 카드 ‘우리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가 올랐다. 7위는 통신, 간편결제, 음식점·편의점, OTT, 커피, 올리브영 등 생활 전반 할인 혜택을 갖춘 ‘KB국민 My WE:SH 카드’다. 8위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 교통, 통신, 보험료 등 반복되는 생활비 영역 할인을 제공하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올랐다. 9위에는 통신,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생활 전반적인 적립 혜택과 소비관리 보너스를 줘 사회초년생에게 인기인 ‘신한카드 처음(ANNIVERSE)’이, 10위에는 4대 정유사에서 10% 할인돼 유가가 오를수록 할인 금액이 커지는 ‘신한카드 Deep Oil’이 이름을 올렸다.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올해 상반기 인기 신용카드를 살펴보면 특정 가맹점에서 집중적으로 혜택을 주는 카드보다는 폭넓게 생활 영역 전반에서 혜택을 주는 카드가 대거 포진한 모습”이라며 “하반기에도 소비자들이 주요 생활비 지출 영역에서 더 큰 혜택을 주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2025.06.30 18:00

3분 소요
“10억뷰 이유 있었네”...G마켓, 인기 셀럽 릴레이 ‘라방’ 진행

유통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라이브방송 기획전 ‘셀럽 릴레이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 성과를 기념해 마련한 특별 기획전이다. G라이브는 지난 2021년 4월 론칭 후 총 3600회 방송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했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20만명으로, 4년 간 약 86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매일 릴레이 형식으로 등장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오늘(27일) 19시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이 ‘삼다수X오설록’ 협업상품을 소개한다. 28일에는 개그우먼 정주리가 모두투어의 베트남 자유여행 패키지를, 29일에는 개그맨 김원훈이 출연해 불스원의 장마철 차량용품을 소개할 예정이다.셀럽 출연에 따른 고객의 관심도 높다. 지난 24일 인플루언서 해리포터가 출연한 ‘일리윤X미쟝센’ 방송은 2시간 만에 97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25일 스타쉐프 여경래, 박은영이 출연한 신선식품편 역시 70만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라이브방송 알림 신청 고객 중 방송별로 2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페이지 속 셀럽의 손글씨 카드를 보고 누구의 글씨인지 맞추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손글씨 이벤트는 G라이브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셀럽 릴레이 라이브는 G마켓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방송’ 탭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G마켓 관계자는 “누적 조회수 10억뷰 달성은 G라이브가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라이브방송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과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살려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6.27 09:22

2분 소요
쿠팡족 필수템 등장…‘혜택 카드 5종’ 뭐가 다를까?

카드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쿠팡 혜택 카드’ 5종을 공개했다. 카드 5종은 올 상반기 고릴라차트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지는 인기 순위다.‘삼성카드 taptap O’는 라이프스타일 옵션 패키지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 등 소셜커머스에서 7% 할인 또는 1% 적립된다. 소셜커머스 외에도 커피전문점, 트렌디숍, 오픈마켓에서 혜택을 제공하는데, 패키지에 따라 할인·적립률이 달라진다. 2025년 상반기 고릴라차트 결산에서 신용카드 2위를 차지했다. 연회비는 1만 원이다.‘현대카드 M’은 월 이용 금액이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유용하다. 전월 이용 금액 100만 원 이상 이용 시 쿠팡 등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5% 적립된다. 쿠팡 외에도 네이버쇼핑, G마켓, 옥션, 11번가, 컬리 등의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음식점, 해외가맹점에서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쿠팡이츠 결제 건은 적립 제외된다. 상반기 결산에서 신용카드 4위에 올랐다. 연회비는 3만 원이다.‘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올 3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 4’에서 쿠팡 및 쿠팡이츠 캐시백을 제공한다. 1만 원 이상 결제 시 500원이 캐시백 된다. 7가지 영역에서 총 1만 4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간편결제(페이), 배달, 온라인 쇼핑, 웹툰&웹소설, 게임&앱 결제, 구독&멤버십, 여행&숙박이 포함된다. 상반기 체크카드 결산 4위에 올랐다.‘MG새마을금고 더나은 체크카드’는 쿠팡에서 20% 할인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된다. 쿠팡과 함께 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에이블리 결제에서도 이용 금액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고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을 비롯해 메가커피, 빽다방, 컴포즈커피 결제도 20% 할인 캐시백 된다.쿠팡은 쿠팡와우 멤버십을 기반으로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의 하위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왔고 쿠팡플레이를 통해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해, 국가대표 A매치, K리그, 프리미엄리그 등 스포츠 중계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 쿠팡플레이는 유럽 축구, F1, 골프, NFL 등 총 48개 리그 및 대회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선택형 부가 서비스인 ‘스포츠 패스’ 출시를 알렸다. 쿠팡이 KB국민카드와 함께 출시한 ‘쿠팡 와우카드’는 이번 달 카드고릴라 월간 고릴라차트에서 8위에 랭크, 지난달에 비해 55계단 뛰어오르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전월실적 없이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에서 2% 적립, 그 외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내년 4월 중순까지 쿠팡 관련 이용 금액 최대 4% 적립, 그 외 가맹점에서 최대 1.2% 적립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드고릴라 또한 쿠팡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면서, KB국민카드와 쿠팡을 제외, 외부 채널 중 유일하게 쿠팡 와우카드 신청 연계를 시작했다.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쿠팡은 최근 출시되는 카드 혜택에 꼭 포함돼있을 정도로 카드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가맹점”이라며 “카드에 따라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적용되는 가맹점 및 결제 조건이 달라 어떤 곳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2025.06.26 18:01

3분 소요
10돌 맞은 지그재그, 최대 90% 할인 쏜다

유통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는 약 10년간 지그재그와 함께 성장해 온 ▲퍼빗 ▲케이클럽 ▲에드모어 ▲베니토 ▲쇼퍼랜드 등 쇼핑몰 16곳과 이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아틀리에나인 ▲도로시와까지 총 18개 스토어를 포함, 약 3,200여 개 스토어가 참여한다. 오는 15일까지 최대 90% 상품 할인부터 최대 20% 할인 쿠폰팩 증정, 무료 배송 이벤트까지 각 스토어 별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쿠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여름 인기·신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25% 쿠폰과 함께 ▲매일 오후 2시 ‘10시간 타임 특가’를 진행, 30%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오는 3일까지 하루 5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시간마다 1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9일 자정에는 10%, 15%, 17% 스토어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는 11일까지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지난 1일 첫 시작을 끊은 ▲슬로우앤드를 비롯해 ▲블랙업 ▲메리어라운드 ▲리얼코코 ▲도로시와 ▲디어먼트 ▲라룸 ▲원로그가 스토어 인기 상품을 높은 할인가로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 중에만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사은품 증정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있다. 먼저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오는 14일까지 매일 1회 출석 체크 시 최소 10원에서 최대 10만 원의 포인트를 랜덤 지급하며 행사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프로모션 전체 기간, 1회 이상 출석 체크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 포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릴레이 눈치게임(~8일) ▲케이크 파티(8일) ▲랜덤 쿠폰 뽑기(9일~15일) ▲빙수 파티(12일) 등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그재그는 지난 2015년 6월 여성 ‘온라인 쇼핑몰’을 한 데 모은 ‘버티컬 플랫폼’으로 시작해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았다.‘쇼핑몰’을 비롯해 ‘브랜드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까지 약 2만 4천여 곳의 스토어가 입점, 1030 여성들의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2025년 4월 기준,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의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소비 인덱스’)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도약했다.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난 10년 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끝없는 관심과 애정이 지그재그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이 되어 온 만큼, 고객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지그재그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5.06.02 18:01

2분 소요
“AI 에이전트 덕으로 글로벌 진출”...통신사 새 먹거리로 떠오른 고마운 AI 비서

산업 일반

국내 통신 3사가 새먹거리로 AI(인공지능) 에이전트를 키우기 시작했다. 단순 서비스 차원이 아니다.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AI 에이전트 사업에 뛰어는 모양새다. 특히 주요 사업인 통신업에서 벗어나, AI 사업에 집중하며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국내 통신사에게 AI 에이전트가 그 발판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AI 에이전트는 무엇일까. 이는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행동하는 AI 시스템을 말한다. 주어진 프롬프트에 따라 결과를 내는데 그치지 않고,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작업을 파악하고 자동으로 실행한다. 말 그대로 사람 대신 생각하고, 사람 대신 행동하는 AI 대리인, 또는 비서인 셈이다. AI 기술이 발전하면서, 사람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실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AI 에이전트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관련 기술이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서비스 넘어 수익사업으로 키워 이에 국내 통신3사가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가장 민첩하게 AI 에이전트 사업에 뛰어든 곳은 SK텔레콤이다. 유영상 SKT 대표는 지난 3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5’ 개막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통해 ‘AI 피라미드 전략 2.0’으로 AI 수익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유 대표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돈버는 AI를 시작할 것”이라며 “AI 데이터센터에서 시작해 AI B2B(기업 간 거래), AI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B2C 사업은 SKT의 AI 에이전트 ‘에이닷’이 중심이 된다. SKT는 자체 개발한 LLM ‘에이닷엑스’를 활용해 에이닷을 상용화해 운영하고 있다. 에이닷은 올해 초 기준 누적 가입자 890만명,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740만명을 기록하며 국내에서 좋은 성적표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SKT는 쇼핑앱와 같은 스마트폰 서비스에 에이닷을 적용해 MAU를 올해 1200만명, 궁극적으로 향후 1억 명까지 늘릴 것을 목표하고 있다. 또 SKT는 국내용 에이닷을 바탕으로, 글로벌용 AI 에이전트 ‘에스터’도 출시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25’에서 에스터를 첫 공개한 SKT는 현재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SKT 관계자는 “에스터는 지난 3월 말부터 미국에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고 정식 출시 전까지 베타 테스트를 기반으로 북미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에스터는 내년 북미를 넘어 더 다양한 글로벌 기업 진출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LG유플러스 역시 자사가 개발한 AI 에이전트 ‘익시오’로 글로벌 사업을 꾀하고 있다. 익시오는 LG AI연구원이 만든 LLM ‘엑사원’을 활용한 AI 에이전트로, 최근 구글·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협력할 것을 알렸다. 지난 3월 열린 MWC 2025에서 LG유플러스는 구글과 익시오 기술 개발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음을 밝혔다.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구글과 2028년까지 AI 사업을 통해 약 3억 달러(약 43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구글이 먼저 우리를 찾아와 힘을 합쳐 글로벌 시장에 가보자고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넘어 해외까지 진출하는 韓 AI 에이전트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자체 기술로 개발됐지만, 글로벌형 또는 B2B 서비스에는 구글, 아마존웹서비스와 같은 글로벌 IT기업의 기술이 더해져 새롭게 개발되는 것이다. 또 익시오에 구글 제미나이를 접목하는 등 보다 정교한 분석과 추천 서비스 등을 더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익시오의 첫 해외 진출 지역도 정해졌다. 바로 중동이다. 실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초, 중동 현지 최대 통신사인 자인그룹과 익시오 중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자인 그룹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통신사인 ‘자인KSA’를 운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자인KSA가 보유한 데이터를 결합해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연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익시오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다음 진출지로는 일본이 점쳐지고 있다. 앞서 홍 사장은 “해외 통신사 중에선 일본 KDDI로부터 다양한 제휴 방안을 제안받았다”고 말한바 있다. KT는 SKT와 LG유플러스처럼 스마트폰 사용자가 바로 이용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는 운영하지 않지만, 미디어 사업에서 AI 에이전트를 적용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4월 미디어 사업 전략을 공개한 KT는 IPTV 서비스인 지니 TV에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만든 AI 에이전트를 단계적으로 탑재할 것을 알렸다. KT는 이 AI 에이전트를 KT스카이라이프, KT HCN 등 그룹사로 확대시켜 1400만 고객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홈쇼핑 방송에 특화된 AI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한편 업계는 AI 에이전트를 ‘AI 글로벌 허브’라고 평가한다. AI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초 사업으로 AI 에이전트가 사용된다는 의미다. 업계 관계자는 “무겁고 값비싼 B2B AI 사업이 아닌, 대중에게 친근감있고 비교적 가벼운 사향을 가준 AI 에이전트 기술은 첫 입문을 낮추는 동시에 앞으로 새로운 AI 사업 생태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5.06.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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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움에 금칠했다…‘황금 하츄핑’ 체크카드 발급 방법은?

카드

KB국민카드가 연령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는 ‘KB 틴업 체크카드’를 29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KB 틴업 체크카드’는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미성년 고객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연령과 소비패턴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형 체크카드 상품이다.만 12세부터 15세까지는 전월실적이 없어도 공통할인이 제공된다. 만 16세부터 18세까지는 전월실적을 10만원 이상 달성하면 공통할인·놀이할인 혜택이, 만 19세 이상은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시 공통할인·놀이할인·외식할인이 각각 적용된다.나이 상관없이 공통할인되는 항목은 ▲KB Pay 오프라인 결제 2%(월 5000원) ▲편의점(CU·세븐일레븐) 5%(월 1000원) ▲쇼핑(다이소·올리브영·KB Pay 쇼핑) 5%(월 1000원) ▲스터디(독서실업종) 5%(월 1000원) ▲문구(서점·문구점업종) 5%(월 1000원) 할인을 제공한다.16세부터는 놀이할인 혜택이 있다. 구체적으로 ▲놀이(PC방) 5%(월 1000원) ▲모바일(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5%(월 1000원) 할인을 제공한다.19세부터는 외식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외식(패밀리레스토랑 업종) 10% 할인(월 3000원, 건당 3만원 이상 시)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카드 디자인은 고객 취향을 반영해 기본형과 캐릭터형(6종)으로 출시한다. 캐릭터형은 내년 3월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다.고객은 기본형 또는 캐릭터형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캐릭터형은 SAMG엔터의 인기 IP ‘캐치! 티니핑’ 시즌5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티니핑 캐릭터 디자인이 랜덤하게 적용된다.6월 말까지 캐릭터형 카드를 신청하면 황금 하츄핑 디자인 카드(300매)가 랜덤하게 발급된다.한편, ‘KB 틴업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5월 29일부터 6월 30일 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이벤트에 응모하고 ‘KB 틴업 체크카드(캐릭터형)’으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2000명을 추첨해 ‘캐치! 티니핑’ 시즌 5 랜덤 키링을 제공한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연령대별 맞춤형 혜택과 인기 캐릭터 디자인, 랜덤 발급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더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성장하는 고객에게 맞춰 상품 혜택 또한 진화되는 이번 상품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카드 발급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 Pay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05.28 18:01

2분 소요
셀로닉스, 자사몰과 약국 판매 넘어 홈쇼핑까지 진출…판매채널 확대

산업 일반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산패기준을 모두 충족한 오메가3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가 판매 채널을 확대하며 새 길을 열었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셀로닉스의 자사 오메가3 브랜드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는 이번 달 홈쇼핑에서 최초 론칭한 데 이어 지난 24일에는 NS홈쇼핑서 좋은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면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홈쇼핑을 통해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오메가3를 먹을 때마다 괜찮은 제품인가 늘 의문을 가졌는데 이제야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았다”, “오메가3가 좋다는 것은 너무 잘 알지만 오래 두고 먹기에는 산패가 걱정이었는데 안심하고 먹는다”, “특유의 냄새와 비린 맛이 전혀 없다”, “맑고 깨끗한 오일이 움직이는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어 믿음이 간다” “포장이 꼼꼼해 안전할 것 같다” 등의 리뷰를 남겼다.셀로닉스는 ‘홈쇼핑’이라는 소비자 친화적인 채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소비자에게 고품질 오메가3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를 합리적인 구성으로 소개하며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트리어드 오메가3는 셀로닉스 자사몰과 약국을 통해서만 판매됐다.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는 국내 유일 캡슐 충전 기술인 ‘림피드캡 테크놀로지’와 이중 개별 포장으로 섭취 직전까지의 산소를 제어하는 ‘트로피칼 블리스터 패키지’를 적용해 산패에 취약한 오메가3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했다. 기존 오메가3와는 달리 변성전분과 젤라틴을 포함하지 않은 투명경질캡슐을 사용하면서 우수한 산소 차단성으로 최종 제품까지의 신선도를 보장한다. 때문에 식약처의 엄격한 4가지 산패도 기준(산가 3.0 이하, 과산화물가 5.0 이하, 아니시딘가 20.0 이하, 총 산화가 26.0 이하)을 충족했으며, 식약처 기준에 적합을 받은 제품은 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를 포함해 단 5개뿐으로, 전체 제품 기준 0.25%에 불과하다.트리어드 투명 오메가3 코어는 오는 28일 홈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 GS홈쇼핑에서 2차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전 10시 25분부터 1시간 동안 GS홈쇼핑 TV 채널을 비롯한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방송 중 12개월분 구매 시 무료체험 10일분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방송 전용 프로모션도 병행한다.셀로닉스 김한준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독일 KD Pharma의 초임계 알티지(rTG)오메가3 원료를 국내로 들여오는 등 셀로닉스는 오메가3에 품질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원료는 물론 소비자가 마지막 한 알까지 신선한 오메가3를 섭취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2025.05.27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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