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올리브영, 남성 특화 매장 ‘홍대놀이터점’ 연다…“국내 최대 규모”

오는 11일 홍대 상권의 젊음을 상징하는 곳이자 홍대놀이터로 알려진 ‘홍익문화공원’ 인근에 공식 오픈하는 홍대놀이터점은 지상 3층, 영업 면적 기준 915㎡(277평) 규모다.
올리브영은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이 홍대 상권에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남성 특화 매장을 홍대 한복판에 선보였다.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홍대 상권 남녀 유동인구 비율은 각각 45%, 55%로 유사한 수준이었다. 10~30대 남성 비중은 약 28%로 명동(22%)이나 성수동(25%)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대놀이터점 1층에는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인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 ‘맨즈에딧(Men’s Edit)’ 존을 조성한다. 맨즈에딧 존은 남성 고객을 위한 큐레이션 공간으로 뷰티는 물론 헬스용품, 패션·잡화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올리브영은 맨즈에딧 존을 ‘남성 고객이 찾는 뷰티&헬스 공간’으로 만들고자 브랜드와 상품을 고객 수요 중심으로 새롭게 배치했다.
매장 내 체험형 뷰티 서비스도 강화했다. 남성 특화 매장인 만큼 ‘맨즈솔루션’ 공간을 조성해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스타일링을 돕는다. 속눈썹 관리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래쉬바’와 피부 유형 및 상태를 분석하고 상담해 주는 스킨스캔(Skin scan) 체험도 가능하다.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명소인 홍대 중심에 매장을 연 만큼 글로벌 특화 요소도 매장 곳곳에 마련했다.
3층은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마스크팩과 스낵 등을 중심으로 공간을 채웠다. K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2~3층에 걸쳐 인기 상품을 모아놓은 K뷰티나우 존, 글로벌핫이슈 존도 구현했다.
2층에는 헤드셋이 구비된 ‘K-POP 음반존’을 조성해 음악을 직접 들어보고 음반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올리브영은 ‘홍대 타운’,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와 더불어 홍대놀이터점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확장된 K뷰티 여정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이를 통해 세대와 인종을 넘어선 ‘K뷰티 집결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홍대놀이터점은 맨즈 트렌드를 비롯해 다양한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남성 특화 매장이자 글로벌 고객까지 고려한 새로운 ‘K뷰티 놀이터’”라며 “앞으로도 상권과 고객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미중 합의 진전 기대감…뉴욕증시 상승·테슬라 5.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RM 맞아?' 부은 얼굴 이유 "새벽 2시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반등장에 '이곳' 담았다…'슈퍼 개미' 장바구니 살펴보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삼수 파트너 찾는 케이뱅크…외국계는 파리 날렸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래 가치가 보인다, 애드바이오텍·HK이노엔↑[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