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용적 실내 공간에 역동적인 실루엣까지
준중형 SUV EV5,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이번 모델은 EV6·EV9·EV3·EV4에 이어 기아가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전기차다. 고객 수요가 높은 준중형 SUV 시장을 정조준한 것이 특징이다.
EV5는 전용 전기차 중에서는 처음으로 정통 SUV 스타일의 차체를 갖췄다. 기아는 이 모델을 통해 공간 활용성과 실용성을 앞세워 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아는 EV5의 디자인에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라는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박시한 형태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을 구현한 점이 눈에 띈다.
전면부는 두터운 보닛과 와이드한 스키드 플레이트로 강한 인상을 연출하며, 수직형 LED 헤드램프와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주행등(DRL)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전기차 특유의 미래적인 감성과 SUV 본연의 강인함이 조화를 이룬다.
측면에서는 사각 형태의 펜더와 D필러, 테일게이트 디자인을 통해 넓은 실내 공간과 여유로운 적재 능력을 시각적으로 드러낸다. 19인치 휠은 기하학적 패턴의 다이아몬드 커팅을 적용해 시각적인 대비와 입체감을 살렸다.
후면부 디자인 역시 깔끔하면서도 존재감 있다. 수직과 수평으로 배치된 리어콤비 램프는 차량 좌우를 단단히 연결하며, 넓게 구성된 테일게이트와 안정적인 범퍼 설계가 SUV다운 단단한 인상을 완성한다.

1열 콘솔 공간은 넉넉하게 확보돼 있고, 2열에는 슬라이딩 방식의 콘솔 트레이가 더해져 뒷좌석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운전석과 조수석, 2열은 각각 독립적인 냉난방 조절이 가능한 3존 공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2열 시트는 완전히 평평하게 접을 수 있어 트렁크 공간과 연결하면 실내 공간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러기지 보드도 함께 구성돼 수납 편의성도 확보했다.
EV5에는 81.4kWh 용량의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가 탑재됐다. 기아는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넉넉한 주행거리와 함께, SUV의 본질인 공간 활용성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EV5는 전동화 기술의 혁신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며 국내 EV 대중화 시대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SUV 본연의 넓은 공간감과 81.4kWh 용량의 NCM 배터리 탑재를 통해 보다 넉넉한 주행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EV5(GT-line 포함)의 구체적인 세부 사양은 오는 하반기 공식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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