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마뗑킴’ 입고 잠실 달린다…롯데백화점, 20일부터 ‘스타일런’ 참가자 모집

롯데타운 잠실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몰 등이 한데 어우러져 연 50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복합 테마 단지’다. 스타일런은 지난 2017년 이후 지난해까지 3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유통업계 최대 러닝 대회다. 지난 2022년부터는 송파구와 협업해 행사 규모를 더 확대하는 등 잠실 지역의 대표 러닝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부터 스타일런은 단기성 러닝 이벤트를 넘어 ‘프리미엄 러닝 컬쳐 플랫폼’(Premium Running Culture Platform)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러닝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일상 스포츠로 자리 잡은 흐름에 맞춰 대회는 물론 러닝을 배우고 문화를 경험하며 이를 공유할 수 있는 독보적인 러닝 킬러 콘텐츠로 몸집을 키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스타일런의 리브랜딩(Re-Branding)을 단행하며 ‘스타일리쉬한 러너들의 일상’을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새롭게 거듭난다. 그 첫걸음으로 글로벌 K-패션 대표 브랜드 ‘마뗑킴’과의 협업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러닝 키트’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한다.
이번 러닝 키트는 기존의 기능성 중심 구성에서 벗어나 마뗑킴 브랜드의 스타일과 스타일런의 활동적 에너지가 더해진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스타일런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키트에는 롯데백화점과 마뗑킴이 함께 구성한 ▲볼캡 ▲기능성 티셔츠 ▲타올 등을 담았다. 행사 당일에는 마뗑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9일 열리는 올해 대회는 오는 20일부터 롯데백화점몰을 통해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해마다 치솟는 스타일런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 참가 인원 5000명 대비 20%가량 늘린 60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회 당일에는 롯데월드몰에서 출발해 잠실 일대를 달리는 5, 10킬로미터 러닝 코스가 조성되며, 월드몰 잔디광장에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체험 부스를 마련한다.
본 대회 시작 전에는 ▲스타일런 크루 ▲스타일런 엠버서더 등으로 대회 붐업에 나선다. 오는 25일부터 러닝에 관심 있는 스타일런 크루를 모집해 10월 본 러닝 대회 이전까지 잠실 및 인근 주요 러닝 코스를 ‘마뗑킴 컬레버레이션 키트’를 착용한 채 달릴 예정이다.
정의준 대한 육상 연맹(KRC) 코치가 참여하는 4주 완주 클래스도 별도 운영한다. 박지현, 손혁 등 7명의 유명 러닝 인플루언서가 8월 중순부터 스타일런의 홍보 엠버서더로 나선다.
‘스타일런 상시 콘텐츠’도 다각화한다. 올해 하반기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스타일런 클럽’을 론칭한다. 런클럽 가입 회원에게는 러닝 매장 오픈, 신상품 소개 등 러닝 관련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할인 등을 포함한 클럽 회원 전용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일런 대회가 끝나도 언제나 러닝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잠실점을 중심으로 ▲스타일 포토스팟 ▲러닝 크루 그룹런 ▲트레이닝 코스 등 ‘스타일런 시그니처 코스’도 조성할 방침이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이벤트팀장은 “이번 리브랜딩으로 스타일런은 단순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러너와 문화, 경험을 잇는 플랫폼으로 역할하게 될 것”이라며 “스타일런을 통해 잠실을 ‘러닝 메카’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웰스바이오, 감염성 질환 진단용 분자진단시약 8종 유럽 인증 획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마켓인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슬림해진 이수현, 위고비 의혹에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폭동 가담" 특검, 이상민 구속기소…한덕수 신병 확보 초읽기(재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돈 되는 건 다 판다"…SK, 저우산 LNG터미널 지분 정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넥스트바이오메디컬 16兆 자궁근종 치료시장 다크호스 '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