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이번엔 진짜' 탈모인 주목! '카이스트 샴푸' 약국서 만난다

19일 폴리페놀 팩토리에 따르면 이 회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는 지난 18일부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약국 50여 곳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리페놀 팩토리 측은 "과학적 효능을 중시하는 약사들의 신뢰와 입점 문의가 꾸준히 이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그래비티 샴푸는 탈모 개선 효과를 입증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쿠팡·무신사·롯데홈쇼핑 등 온라인몰과 올리브영·이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출시 1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35억 원을 기록한 바 있었다.
특히 지난 3월 올리브영 입점 첫날에는 30분 만에 전 제품이 완판되는 등 품귀 현상이 이어지며 뜨거운 소비자 반응을 입증하기도 했다.
대표 제품인 '헤어 리프팅 샴푸'는 특허 성분(LiftMax 308™)을 고함량으로 담은 탈모 기능성 샴푸다. 임상시험 결과 한 번 사용만으로 모발 굵기 19%, 모발 볼륨 87%가 개선됐으며 2주 사용 시 모발 빠짐이 약 7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핵심 성분의 작용 메커니즘은 국제 학술지(Advanced Materials Interfaces)에 실리며 과학적 타당성도 인정받아 더욱 주목된다.
한국경제 보도 등에 따르면 엄성준 그래비티 영업본부 이사는 "약국 상담을 통해 두피 고민을 가진 소비자에게 전문적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폴리페놀 팩토리는 수도권 약국 판매를 시작으로 4분기에는 전국 약국으로 공급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다음 달 일본 라쿠텐 입점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도 본격 나선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청도 열차사고 사망자 1명, 작업계획서에 이름 없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시그니처 출신 지원, 25일 본격 홀로서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러 외무장관 "젤렌스키 정당성 선결돼야 푸틴 만날 수 있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금 0원에 150억 환차익 ‘잭팟’…유럽 빌딩 투자했더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리보는 메지온 '유데나필' 2차 임상 3상 결과는? 합격,합격, 또 합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