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은행 광고 틀 깼다…우리은행, 쿠팡플레이 ‘직장인들’ 3500만뷰 흥행
- SNS 타고 자발적 공유 확산
핫이슈지·시골쥐의 도시생활 등 유튜브 채널과 협업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주요 SNS 플랫폼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넘어섰다.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광고 같지 않고 재미있다”, “우리은행에 친근감을 느끼게 됐다” 등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경제·사회 전문 채널 ‘슈카월드’와는 ‘금융과 알뜰폰의 결합’을 주제로 심층 분석 콘텐츠를 제작해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생활 정보 채널 ‘시골쥐의 도시생활’과의 협업에서는 우리WON모바일의 혜택과 이벤트를 생활 밀착형 포맷으로 풀어내 실질적인 수요층을 직접 공략했다.
개그우먼 이수지 씨가 운영하는 채널 ‘핫이슈지’와의 협업도 눈길을 끌었다. 이 콘텐츠는 이수지 씨의 부캐 ‘제니’의 엉뚱한 캐릭터를 살려 우리WON모바일을 자연스럽게 소개해, 기존의 딱딱한 금융 이미지를 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업 마케팅은 금융 브랜드가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새로운 접근이었다”며 “특히 ‘직장인들’ 우리은행 에피소드는 젊은 고객층에게 우리은행을 유쾌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각인시킨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디지털 친화적인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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