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G 모빌리티, 9월 판매 1만 대 돌파…올해 최대 실적
- 내수 4100대, 수출 6536대 판매
국내 픽업 시장 60% 이상 차지

이번 실적은 수출 증가세에 힘입어 월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하며 올해 최고치를 기록한 것이다. 전년 동월 대비 39.3% 늘었고, 누적 판매 역시 2.2% 증가하며 성장세로 돌아섰다.
특히 수출은 지난 6월(6200대) 이후 3개월 만에 6000대를 넘어서며 올해 최대치를 달성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10.7% 늘어나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지난달 독일에서 글로벌 론칭을 시작한 무쏘 EV(654대)와 토레스 하이브리드(392대)를 비롯해 토레스 EVX(1303대), 액티언 하이브리드(705대) 등 친환경차 판매가 늘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
내수 시장에서도 무쏘 EV(957대)가 판매를 견인하며 3개월 연속 4000대를 넘겼다. 무쏘 EV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6311대를 기록해 올해 목표치였던 6천 대를 이미 초과 달성했다.
무쏘 EV를 포함한 무쏘 스포츠·칸 등 픽업 트럭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올해 8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1만1095대로, 국내 픽업 전체 판매(1만7318대)의 64%를 차지했다. KGM은 지난 1월 픽업 통합 브랜드 ‘무쏘(MUSSO)’를 출범시키며 ‘픽업 명가’ 이미지를 강화해왔다.
수출 확대를 위해 KGM은 지난달 독일에서 곽재선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중동, 중남미 지역 38개국 대리점과 기자단 156명을 초청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론칭 및 시승 행사를 열었다.
내수 시장에서도 ‘KG 레이디스 오픈’, ‘2025 런서울런’ 후원, ‘평택항 페스티벌-다함께 차차차’ 경품 제공, 추석 맞이 시승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KGM 관계자는 “내수뿐 아니라 무쏘 EV, 토레스 EVX 등 친환경차 수출이 늘면서 올해 월간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며 “내수 시장 확대와 글로벌 시장 신차 론칭,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를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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