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AI 기반 알뜰폰 요금제 추천 플랫폼 '플랜리스트' 공식 론칭

통신비 절감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 선택에 도움을 주는 AI 기반 비교 추천 플랫폼 '플랜리스트(Planlist)'가 공식 론칭했다. 수십 개 알뜰폰 통신사의 수천여 개 요금제를 학습한 플랜리스트AI가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요금제를 자동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다.
플랜리스트의 핵심은 'AI 큐레이션'이다. 통화량, 데이터 사용 패턴,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 등 다양한 요소를 입력하면, 플랜리스트AI는 이러한 항목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요금제를 추천한다. 또 추천 결과에 대한 근거까지 제시한다. 기존의 단순 나열식 비교 서비스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선택 과정' 자체를 도와주는 구조라는 점에서 큰 차별성을 가진다.
예를 들어 '나는 인스타그램이나 쇼츠, 릴스를 자주 보는 편이야. 캐주얼한 블록게임들도 해. 전화도 문자도 많이 해'라는 사용자의 요청에 플랜리스트AI는 제시된 사용 패턴을 데이터에 기반한 QOS를 바탕으로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수천여 개의 요금제 중에서 골라 최대 9개까지 추천한다.
또한 섹터별 추천 요금제도 제공하고 있다. 매주 인기 요금제를 소개하는 콘텐츠와 함께 자영업자·시니어 등 특정 타깃을 위한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향후에는 신용카드 할인, 제휴 혜택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고려한 추천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플랜리스트는 단순한 비교 플랫폼을 넘어 '통신비 절감 전문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민규 CTO는 "우리는 소비자가 스스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적 파트너를 넘어서, 이제는 일상생활에 필수 요소가 된 휴대폰을 스마트 컨슈머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플랜리스트AI가 요금제 추천은 물론,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통해 누구나 알뜰폰 요금제를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플랜리스트가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 검색·비교 서비스는 플랜리스트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성전자 2Q 실적 부진…"하반기 HBM·파운드리 반등할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수지, 참 많이 미안해"..결국 공개 사과,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미 포괄적 무역합의 15% 관세 부과”…車관세율은 미정(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인수 3파전…태광 유력설 속 몸값·성장성 의문 여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줄줄이 경영권 변동…마운자로 상륙에 쏠리는 이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