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글로벌 문화 한눈에' 포항 지구촌 엑스포 27일 개막
- 개막식·글로벌 대항전·퍼포먼스 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세계 의상·메이크업 체험부터 전통놀이까지 다채로운 문화 체험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세계 문화 교류와 글로벌 체험, 전시, 먹거리·볼거리를 아우르는 국제 축제로 기획됐다.
개막식과 함께 글로벌 대항전, 세계 문화 퍼포먼스, 전통놀이 체험,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체험 공간에서는 세계 의상·메이크업 체험, K-전통놀이와 해외 전통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장에는 글로벌 푸드트럭과 농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돼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의 대미는 방송인 박명수(DJ G-Park)의 DJ 파티가 장식한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2일 최종보고회를 열어 교통·안전 대책, 현장 운영 인력, 행사장 정비 등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보고회에는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를 비롯해 관련 부서와 한동대·포스텍, 포항시가족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보완사항을 논의했다.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지구촌 엑스포는 포항이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과 외국인이 어우러져 문화를 교류하는 글로벌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MB, 이석연 만나 "다른 목소리 내달라…힘 있는 자가 양보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극우 표현 논란' 임시현, SNS서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금융당국 무시한 빗썸…코인 공매도로 1000억 ‘강제청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중복상장·복잡한 지배구조…에식스솔루션즈 연내 상장심사 '빨간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화이자, 멧세라 인수에 디앤디파마텍 상한가, 美 타임이 픽한 뉴로핏도 초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