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오징어 게임 대박이네"...테라·참이슬 한정판 5000만병 완판
- 출시 5주 만에 유흥·가정 채널서 모두 소진

31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출시 5주 만에 준비된 물량(5000만병)이 모두 소진됐다. 이는 일평균 140만병 이상 출고된 셈이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술자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측은 이번 성과에 대해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선보인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새롭게 등장한 철수 캐릭터와 주요 색상인 핑크 라벨을 디자인에 반영해 주목받았다.
현장에서는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굿즈 4종인 ▲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 등이 술자리 재미 요소를 극대화해 MZ 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도 나왔다.
이번 협업은 온라인상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콘텐츠가 현재까지 약 360만회 이상 노출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약 5만회 이상 나타나는 등 2030 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참이슬 브랜드가 글로벌 콘텐츠와 만날 때마다 압도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K-소주’의 재미와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관세 협상단 귀국…"전쟁 같은 협상" "피 말랐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브 레이 '개호강' 대활약!…"뜻깊은 경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병기 “양도세 대주주 10억 기준 상향 검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상인저축은행, OK금융 이탈에 PEF 인수설 부상…매각 장기전 가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실적 호조 HK이노엔 상승, 셀비온 관심 고조[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